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일본에서 개최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TOYOTA GAZOO GR 86/BRZ Cup’ 대회에 출전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주최하는 TOYOTA GAZOO GR 86/BRZ Cup 대회는 글로벌 스포츠카인 토요타 86, 스바루 BRZ 차량으로만 진행되는 스프린트 대회다. 넥센타이어는 대회의 전신인 ‘TOYOTA GAZOO Racing 86/BRZ Race’의 프로페셔널 클래스에 2019년부터 출전해 글로벌 유수의 타이어 제조사와 경쟁하고 있다.
 
넥센타이어의 ‘NEXEN RACING TEAM’은 2017년 시리즈 챔피언 ‘콘도 츠바사’ 선수를 새롭게 영입하며, 기존의 오카모토 다이치 선수와 함께 2대의 레이스 차량에 ‘엔페라 SPORT R’ 타이어를 장착해 대회에 출전한다. 베테랑 드라이버인 콘도 츠바사 선수와 패기 넘치는 오카모토 다이치 선수 2명의 라인업을 구성함으로써 2022시즌에는 더욱더 적극적으로 레이스에 임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의 기술력이 집약된 ‘엔페라 SPORT R’ 제품은 레이싱에 특화된 세미슬릭 타이어로 고속주행 시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큰 특징으로, 대회 출전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넥센타이어의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7월 16일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을 치르는 TOYOTA GAZOO GR 86/BRZ Cup은 올해 11월까지 5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며, 그중 넥센타이어가 참가하는 프로페셔널 클래스는 국제자동차연맹(FIA) 및 일본자동차연맹(JAF) 공인의 프로 드라이버를 포함해 약 40명이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