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강원도의 산림 자원, 폐광 지역, 평화 지역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 ‘2022년 강원 관광지역 위드코로나 百Scene 관광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이후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 강화와 개별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른 다양한 시각의 지역 관광 자원 콘텐츠 발굴 필요성이 대두하면서 강원도만이 지닌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관광 자원 등을 담은 영상을 발굴, 강원도 관광 홍보에 기여하고자 열린다.

공모 내용은 △강원도 산림·휴양·폐광·평화 지역 영상 촬영 △산림 자원(휴양림)의 숨겨진 매력 및 참신한 모습을 소개하는 영상 △폐광 지역의 즐길 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관광 영상 △평화 지역(DMZ 등)의 행사, 축제,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영상 △이외 산림 자원, 폐광 지역, 평화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자율 주제 영상이다.

참여는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 공모전의 서류 접수 기간은 2022년 6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심사 기준은 영상 활용성·독창성·기획성·완성도·기술성 등 종합 평가로 이뤄진다.

시상식은 2022년 11월 11일 오후 2시~오후 3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니마떼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1000만원으로, 총 5개 팀(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 상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공모전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