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아메리카(Hyosung America)가 암호화폐 공급업체 디지털민트(DigitalMint)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출시를 앞둔 자사의 API 기반 앱에 디지털민트의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12일 발표했다.

미국 비트코인 POS(판매시점관리) 시스템 공급업체인 디지털민트는 고객들이 미국 전역의 ATM 및 인출기에서 바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소매업체가 기존의 POS 시스템을 통해 비트코인을 판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API 통합 시스템도 개발했다. 2014년 설립된 디지털민트는 미국 전역의 금융기관, 편의점, 식료품점, 주유소, 소매점에 입점해 있다.

돈 와이퍼(Don Wyper) 디지털민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출시를 앞둔 효성 앱스토어의 첫 서비스로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효성아메리카와 협력해 미국 등 17만5000개소에 배포된 효성아메리카의 ATM 기기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희은 효성아메리카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전국적인 배포 규모와 최고의 부가가치를 누리는 ATM 리셀러 및 독립 사업자와의 관계는 디지털민트에 성장하는 고객층을 위한 전례 없는 규모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브래드 놀란(Brad Nolan) 효성아메리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곧 출시될 앱스토어에 디지털민트를 추가할 수 있어 기쁘다. 효성의 소매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ATM 운영자는 앱스토어를 통해 디지털민트와 같은 앱을 구독하고 다운로드해 ATM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방식은 회사의 새로운 시리즈 X 메타키오스크(Series X Metakiosks)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만큼 간편하다. 새로 출시된 X10 캐시-인-사이드카(X10 Cash-In-Sidecar) 등 효성의 모든 현금 인출기는 통합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요금 납부, 수표 현금화, 예금, POS 구매, 암호화폐 구매 등 모든 거래에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효성아메리카는 12일 화요일 오후 2시(중부표준시) 실시간 웨비나를 통해 디지털민트와의 파트너십과 신제품 출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