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국제적 물류 경쟁력 강화 및 경영 역량 집중을 위해 물류사업 분할을 검토, 나머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7일 자율공시를 통해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 2012년부터 물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개시 4년차던 작년 물류사업 매출은 약 2조6천억원.

그러나 금년말이면 삼성전자 등 관계사들의 물류관리가 대부분 종료, 향후 지속성장을 위해 대외사업 확대가 필요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삼성SDS는 대외사업 확대를 위해 물류 전문기업으로의 브랜드 정립과 영업망 확충을 위한 M&A 및 적극적 신규사업 진출도 추진한다는 방침으로, 이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을 위해 물류 전문 경영체계 구축 차원에서 물류사업 분할을 검토할 예정이다.